본문 바로가기

^♥^

문명하셨습니다 - 문명6

예전부터 진짜 플레이 해 보고 싶은 게임이었는데 윈도우에서만 가능했었기 때문에 서러움을 참고 지냈었다. 취업하면 게임용 컴퓨터부터 사야겠다 마음을 먹고 지내던 중, 스팀에서 맥용 문명6 체험판을 무료로 배포하는 것을 발견…!!!

바로 다운 받아서 이틀 해보고 바로 결제했다…. 😅😅😅

몇개월간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봤는데, 처음엔 난이도가 높지 않은 프린스 모드로 하니까 계속 승리하기만 해서 <- 왤케 쉬워;;;???? 하다가 킹 모드로 올리니까 바로 전패해버림 …. ㅋㅋㅋ

그러다가 그저께 다시 오랜만에 킹 모드 플러스 스피디 모드로 다시 플레이 해봤는데 결과는


국가도 랜덤으로 골랐는데 간디가 나왔길래 종교모드로 가보자 마음먹고 선교사들 겁내 뽑아서 돌렸다. 그러니까 할만하던걸……

이 승리를 계기로 문화승리도 가보자~~~ 하고 달렸는데 다시 패배함 ㅋㅋㅋㅋ 패배 요인은 맵을 huge 로 바꾸고 했더니 뭔가 경쟁자들이 많아져서 그랬던 것 같음. 더 빨리빨리 도시를 확장하고 도시마다 문화력 키우고 등등 해야됐었는데 뭐 말이 쉽지… 다음에 다시 잘 해봐야지

경험 상 가장 쉬운 승리는 과학승리고 그 다음은 문화, 종교, 전쟁 승리다. 리뷰 보면 다들 전쟁 승리가 제일 쉽다고 하는데, 나는 전쟁 시작하면 바로 주변 국가에서 너는 악마야!! 너는 전쟁광이야!!!! 하면서 날라들어오는 욕과 악담 등을 받아들이기 힘들어서 결국 전쟁 안 하는 방향으로 나가게 됨…

그치만 상대방에서 전쟁을 먼저 걸어올 경우엔 안 봐준다. 그쪽 도시 최소 한 개를 뺏어오기 전까지는 절대 전쟁을 끝내주지 않아…. ㅋㅋㅋㅋㅋ 전쟁 시작했으면 그 정도 대가라도 받아야죠…???

맥 iOS 가 업데이트 되면서 트로피코는 그래픽 때문에 아예 지원하지 않는 방향이 되었는데 요즘 그나마 문명 하면서 버티고 있는 중. 문명하셨습니다 라는 말 너무 이해가 가고요… 뭐 별 거 없는 거 같은데 턴을 끊을 수가 없다. 한 턴만 더…. 한 턴만 더…. 하다가 밤새기 일고……

오늘 밤도 문명하러 갑니다 ㄱ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