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owing Pains

설리

설리.

나는 설리를 참으로 연모했다. 

이렇다할 이유는 없었다. 아마도 시작은 예뻐서- 였을 것이다. 

나는 그렇게 설리가 웃는 모습만 보면 따라 웃지 않을 수 없었다. 

어떻게 사람이 저렇게 티 없이 해사하게 웃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참 여러 번이나 했었다. 

 

여기저기에 올라온, 걸려진 사진들을 보며 

몇 번이고 이쁘다... 이쁘다... 이쁘다를 되뇌이곤 했다. 

 

설리의 여러 행동이나 발언이 주목을 받을 때도 

설리는 참 용감하다, 대단하다 생각하면서 묵묵히 응원을 보내고는 했는데

사실은 정말로 힘들었고 힘들다는 걸 말하고 싶어서 여러가지 신호를 보내고 있었다는 사실에

마음이 쿵하고 내려앉았다. 

 

설리는 본인을 두고 꽃같이 아름답다-는 표현에 대해서

자신은 잡초라고 말했다고 한다. 

 

몇 번이나 이렇게 그냥 끝이 났으면 좋겠다고 말했었는데.

 

결국엔 나도 내가 보고 싶은 설리의 모습만 보고 내가 보고 싶은 모양대로 

설리를 그 틀 안에 가두고 있었던 건 아니었을까. 

설리에게는 나 같은 사람이나 악플러나 그다지 큰 차이가 없었을 것이다. 

결국엔 본인의 모습 자체를 본인이 본인이 바라보는대로 봐 줄 수 있는 사람은 

그 누구도 아니었으니까. 

 

나는 너를 통해 웃었고 용기도 얻었지만 

똑같은 힘을 보내주지 못해서 미안해.

 

이제는 평안하길. 

 

'Growing Pai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을 그만두니 연구가 재밌어지는 기적  (0) 2021.01.07
아이고 일하기 싫다  (0) 2020.11.24
움직이지 않는 머리와 몸  (0) 2019.06.30
감수성의 힘  (0) 2019.06.22
정제된 글쓰기  (9) 2017.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