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owing Pains

아이고 일하기 싫다

매 번 블로그에 뭐라도 써야지 라고 생각은 했지만 왜 그렇게 글쓰기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지. 

 

오늘은 진짜 일하기 싫고 뭐라도 쏟아낼까 싶어서 블로그로 ..... 

 

일하기 싫어 미치겠네여... 

 

약 한 달 전에 일을 그만두고 백수 생활을 즐기고 있는데, 참... 

 

막상 일을 그만두니까 아카데믹의 삶이란 진짜 무상노동으로 이루어진 게 맞다는 게 절절히 느껴진달까. 

 

돈 받고 하던 일은 계속 안 하지만, 돈 안 받고 하던 일 - 저널 페이퍼 리뷰, 저널 에디팅, 컨퍼런스 스트림 관리, 북 챕터 및 저널 페이퍼 집필.... 

 

이런 것들은 계속 해야되는 상황.. 

 

그 전에는 어차피 계속 커리어를 쌓아야 되고 어쩌고 하니까 그냥 돈 안 받아도 어쩔 수 없다 생각하고 했는데 

 

막상 소속이 없어지고 하니까 겁나게 하기 싫으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왜 이러고 앉아 있어야 하는건지. 지금 잘 해두면 다음에 직장 잡을 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지만서도 

 

그게 보장된 것도 아니고 잘 모르겠다는....... 

'Growing Pai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너무 좋은 노래 - Hall and Oates - 백예린  (0) 2021.01.09
일을 그만두니 연구가 재밌어지는 기적  (0) 2021.01.07
설리  (0) 2019.10.15
움직이지 않는 머리와 몸  (0) 2019.06.30
감수성의 힘  (0) 2019.06.22